Han Sung Motors
EVENT & NEWS
한성모터스의 다양한 이벤트와 새로운 소식들을 확인해보세요.
2024년 12월 1일 ~ 2024년 12월 31일까지
12월 ‘Han Sung Motors December Promotion’’
MORE
2024년 12월 13일
2024 한성모터스 고객 초청행사 뮤지컬 <시카고> 유의사항 및 교통안내
MORE
2024년 9월 1일 ~ 2024년 9월 31일까지
9월 ‘Han Sung Motors September Promotion’’
MORE
2024년 8월 1일 ~ 2024년 8월 24일까지
2024 Summer 캠페인 With 한성모터스
MORE
2024년 7월 1일 ~ 2024년 8월 31일까지
2024 Summer Festa
MORE
2024년 6월 1일 ~ 2024년 6월 30일까지
6월 ‘Han Sung Motors June Promotion’’
MORE
2024년 4월 1일 ~ 2024년 4월 30일까지
4월 ‘Han Sung Motors April Promotion’’
MORE
2024년 3월 1일 ~ 2024년 3월 31일까지
3월 ‘Han Sung Motors march Promotion’
MORE
2024년 3월 1일 ~ 2024년 3월 31일까지
2024 Spring Campaign with 한성모터스
MORE
2024년 2월 29일 ~ 2024년 2월 29일까지
2월 ‘Han Sung Motors February Promotion’
MORE
Contact Us
공급자 및 개인정보보호
공급자
한성모터스㈜
주소
부산광역시 수영구 수영로 434
전화
1566-0801
대표
배규환, KIM MARCO
등록번호
617-81- 92568
© Copyright 2024 한성모터스
목차
개인정보 처리방침
한성모터스 주식회사 개인정보 처리방침
한성모터스 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한다)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지침을 수립 및 공개합니다.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①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고객 관리 및 문의 처리
- 차량에 관한 자료, 견적, 시승 요청 및 관련 문의사항의 처리
- 차량 및 관련 상품의 구매 상담 응대
- 차량관리 안내, 정비수리 상담 및 서비스 응대
- 고객 불만처리, 품질향상 및 서비스 만족도 조사
2. 자동차 매매계약 및 정비수리계약에 관한 의무이행 및 정산
- 자동차매매계약 및 정비수리계약에 관한 문의 및 요청사항의 처리
- 대금의 청구, 결제금 환불과 관련된 업무의 처리
- 세금 계산서 발행
- Recall 관련 업무, 차량 점검 및 보증수리를 위한 각종 서비스
- 긴급출동 서비스, 사고조사, 도난방지 관련 부품 주문
- 차량의 인도 및 수령, 차량등록대행
3. 신규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 활용
- 메르세데스카드 가입안내, 신상품 소개 및 이벤트 정보 안내
- 각종 마케팅, 홍보, 판촉활동의 안내, 실행 및 관리
- 고객별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위한 데이터 분석자료 활용 등
3. 온라인 입사지원자의 입사지원 확인
- 채용전형 진행 및 인재 풀 구성
제2조 (개인정보의 수집항목, 처리 및 보유기간)
①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② 각각의 개인정보 수집항목,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홈페이지 고객 관리 및 문의 처리:
회사는 고객서비스 제공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요청하며 동의를 구하고 있으며, 고객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운영 홈페이지 | 수집정보 | 수집방법 | 처리 및 보유기간 |
---|---|---|---|
한성모터스 대표 홈페이지 (www.hansungmotors.co.kr) |
(필수) 성명, 휴대폰번호, 생년월일, 관심차량 모델, 선호 딜러사 및 전시장 (선택) 이메일 |
홈페이지 서비스 이용 (시승, 견적 신청) | 해당 정보를 제공받은 날로부터 4년 (다만, 위 기간의 종료 후에도 상법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법령에서 규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관함) |
2.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 이용 고객
회사가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 이용 고객으로부터 수집하는 주요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채널별 구분 | 수집정보 | 수집방법 | 처리 및 보유기간 |
---|---|---|---|
차량 매입, 구매 및 정비 고객 |
(필수) 성명(상호)(국∙영문), 생년월일, 성별, 주민등록번호(외국인 등록번호 또는 여권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직업, 직장명, 직급, 주소(자택, 사업장 및 직장), 전화번호(자택/직장, 핸드폰 번호), 이메일, 계좌정보(예금주, 은행명, 계좌번호) (선택) 가족관계, 결혼여부, 개인적 관심분야 및 관심행사, 고객성향 |
서면 및 전자 동의 | 동의일로부터 10년 |
도난관련물품(TRP) 신청 고객 | (필수) 이름, 생년월일, 연락처, 주소, 운전면허번호, 신분증 발급 기관, 신분증 발급일, 차종, 차량번호, 주행거리 | 서면 동의 | TRP 신청일로부터 6년 |
차량 대여 서비스 신청 고객 | (필수) 차량소유주명, 운전자명, 연락처, 주소, 운전면허번호, 차종, 차량번호, 차대번호 | 전자 및 서면동의 | 차량대여 서비스 제공일로부터 5년 |
가망 고객 |
(필수) 성명, 휴대폰번호, 이메일, 주소 (선택) 관심 및 보유차종 |
서면 및 전자 동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동의, 이벤트 응모 등 | 동의일로부터 4년 |
※ 주민등록번호의 경우, 세금계산서 발행, 자동차 등록 등 법령이 허용한 범위 내에서 해당 목적을 위해서만 수집됩니다. 이벤트 및 추가적인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 수집항목에 대해 필수/선택에 대해 구분하며 해당 페이지 및 서면 등에서 개인정보의 수집 목적 보유 기간 등을 고객에게 고지하고 추가적인 동의를 받습니다.
3. 입사 지원자
회사는 채용전형의 진행 및 인재 풀 구성을 위해 사람인, 잡코리아 홈페이지 및 서면을 통해 입사지원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입사지원자 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수집정보 | 수집방법 | 처리 및 보유기간 |
---|---|---|
필수정보: 성명, 성별, 생년월일, 주소, 전화번호, 핸드폰, 학력, 자기소개 선택정보: 보훈 대상여부 및 관련정보, 성적, 병역, 경력, 어학 및 기타자격, 수상경력, 취미/특기, 봉사활동, 가족관계 등 채용상 필요한 정보 민감정보: 등록장애인 여부 및 관련정보 |
사람인, 잡코리아 홈페이지 채용공고 입사지원 및 입사지원서 서면 제출 | 회사의 인재채용을 위한 인재풀로 활용될 예정으로 6개월간 보관(단, 지원자가 삭제를 요청하실 경우 해당 정보 바로 삭제) |
③단,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 시까지 보관합니다.
1.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조사 종료 시까지
2. 상법 등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의무가 있는 경우,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회사의 상업장부와 영업에 관한 중요서류 및 전표 등에 관련된 정보: 10년 - 중요서류 / 5년 - 전표(상법)
나) 모든 거래에 관한 장부 및 증빙서류와 관련된 정보: 5년 (국세기본법, 법인세법)
다)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라)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마) 장부와 교부한 세금계산서 또는 영수증: 5년 (부가가치세법)
바) 서비스이용기록, 접속로그, 접속IP정보: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 인터넷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 개인정보 항목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러한 정보를 3개월간 보관합니다.
- IP주소, 쿠키, MAC주소, 서비스 이용기록, 방문기록, 불량 이용기록 등.
※ 회사는 '개인정보 유효기간제’에 따라 1년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회원의 개인정보를 별도로 분리 보관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제3조(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①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법령의 특별한 규정에 의한 경우
2.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② 회사는 차량구매 시 매매계약서를 통해 동의한 고객에 한하여 보다 더 질 높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공대상 | 제공정보의 이용목적 | 제공항목 (차량구매고객에 한함) |
보유 및 이용기간 |
---|---|---|---|
국토교통부, Mercedes-Benz Group AG 및 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 |
자동차 신규 및 이전등록 | 성명(상호), 주민등록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주소,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이메일, 구매차량에 관한 정보 | 이용목적 달성 후 즉시 파기 |
- Mercedes-Benz Group AG, Mercedes-Benz AG,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의 계열사(메르세데스-벤츠 파이낸셜 서비스 코리아㈜(02-1577-2320), 메르세데스-벤츠 모빌리티 코리아㈜(080-001-1886)) - 한성자동차(주)(1522-3421), 소비자원(043-880-5500) |
- 각종 서비스의 안내 및 제공, 통계작성, 대금결제 및 추심활동, 차량등록대행, 메르세데스카드 가입 안내, 고객서비스(각종 부가서비스 포함), 신상품이나 이벤트 정보안내 및 진행, 경품발송, 설문조사, 품질향상을 위한 정보확인, Recall 관련 업무, 차량점검 및 보증수리를 포함한 각종 차량수리 서비스, 사고조사, 고객불만 처리, 도난방지 관련 부품 주문, 사고조사 의뢰 시 고객 동의에 의거하여 사고조사가 진행되었다는 입증 자료 등 - 기타 각종 마케팅(로열티 프로그램 등) 및 홍보, 판촉활동 등 |
- 개인정보: 성명(상호)(국·영문), 생년월일, 성별, 사업자등록번호, 직업, 직장명, 직급, 주소(자택, 사업장 및 직장), 전화번호 (자택/직장, 핸드폰 번호), 이메일 - 차량정보: 차종(모델명), 차대번호, 차량번호, 연식, 최초등록일, 선택사양, 특별사양, 인도일자 (출고일자), 인도장소 (출고전시장 및 담당영업 사원), 신차 또는 중고차 여부, 차량가격, 차량 정비 및 수리이력, 차량 정비 및 수리관련 교신내역, claim 이력, 등록지·명의자·권리이전관계 등 자동차등록증에 기재된 정보 |
해당 정보를 제공받은 날로부터 10년(다만, 위 기간의 종료 후에도 상법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법령에서 규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관함). 또한 본인의 삭제 요청 시 관계 법령에 따라 해당 정보를 보관하여야 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즉시 삭제되며, 어떠한 이유나 방법으로도 재생되거나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됨 |
제4조(개인정보처리의 위탁)
① 회사는 원활한 고객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1.고객 개인정보 처리업무 위탁 현황
수탁업체 | 위탁업무 내용 |
---|---|
제이엠인터랙티브, 컬처엠 | ᆞ한성모터스 마이크로사이트, 한성모터스 인증중고차 홈페이지 개발 및 유지보수 |
티움 | ᆞMBT 운영 대행 |
오토브레인, 더존한국네트웍스 | ᆞ개인정보처리시스템 유지보수 |
비즈니스온커뮤니케이션 | ᆞ세금계산서 발행 |
㈜유베이스, ㈜넥서스커뮤니티 | ᆞ콜센터 운영 (차량구매 및 정비서비스 고객 상담) |
인포뱅크, 앰앤와이즈, 성원통신 |
ᆞ문자/알림톡 발송 ᆞ녹취 시스템 유지보수 |
㈜모창로직스, 블루렉카, 진주렉카, 삼부로직스, 용민특수캐리어, ㈜스카이네트웍스, 연우운수 | ᆞ출고고객 및 AS고객 차량 탁송 |
오너프로, 조선광택 순천점, 마스터, 형제상사 | ᆞ고객 차량 블랙박스 장착 |
대광사, 소망사 | ᆞ차량등록 대행 |
한국모바일인증(KMC) | ᆞ본인인증 서비스 제공 |
토스페이먼츠 | ᆞ전자 결제 서비스 제공 |
Mcon Korea, Zype TV Ltd. | ᆞCitNow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한 A/S 차량 동영상 제작 및 전송, 시스템 제공 |
②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③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 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5조(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①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서면, 전화, 이메일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④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제2020-7호)”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⑤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사가 처리하고 있는 정보주체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제6조(개인정보의 파기)
①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회사는 정보주체의 삭제요청 시, 관계법령에 따라 해당 정보를 보관하여야 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즉시 파기 합니다.
③ 정보주체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④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 검토 하에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로우레밸포멧(Low Level Format)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제7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①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2. 기술적 조치: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3. 물리적 조치: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제8조(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①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쿠키 설치를 거부할 경우 웹 사용이 불편해지며,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웹 브라우저]
Chrome: 웹 브라우저 설정 >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Edge: 웹 브라우저 설정 > 쿠키 및 사이트 권한 >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관리 및 삭제
Safari: 환경설정 > ‘크로스 사이트 추적 방지’ 및 ‘모든 쿠키 차단’
* 이 외에도 Firefox, Opera 등 주요 인터넷 웹브라우저들도 쿠키 삭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웹 브라우저 버전에 따라 쿠키 수집 거부 방법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Android: 설정 > 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 > 개인정보 보호 > 기타 개인정보 설정 > 광고 > 광고ID 재설정 또는 광고ID 삭제
iOS: 설정 >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 추적 > 앱 추적 허용 해제
* 모바일 OS 버전에 따라 메뉴 및 방법이 상이 할 수 있습니다.
제9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담당부서 및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임남규 이사
소속 및 직책: General Affair팀
전화: 051-910-7430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부서명: Legal & Compliance & Internal Audit 팀
담당자: 이지은 차장
전화: 02-6202-2643
이메일: compliance@HANSUNG.CO.KR
② 정보주체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10조(개인정보 열람청구)
①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부서명: Legal & Compliance & Internal Audit 팀
담당자: 이지은 차장
전화: 02-6202-2643
이메일: compliance@HANSUNG.CO.KR
제11조(권익침해 구제방법)
①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이 필요한 경우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회사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privacy.kisa.or.kr
- 전화: (국번없이) 118
- 주소: (58324) 전남 나주시 진흥길 9(빛가람동 301-2) 3층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소관업무: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www.kopico.go.kr
- 전화: (국번없이) 1833-6972
- 주소: (03171)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12층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국번없이)1301 (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국번없이)182 (http://cyberbureau.police.go.kr)
제12조(광고성 정보 전송 관련 안내)
① 회사는 고객의 사전 동의 없이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신차 출시 안내 또는 이벤트 안내 등 마케팅 및 홍보 등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에는, 광고성 정보 전송에 대한 사전 동의를 득한 고객에 한하여 발송하고 있습니다.
③ 회사는 전자적 전송 매체를 이용하여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제50조부터 제50조의8의 규정에 따라 다음과 같이 조치 후 전송하고 있습니다.
- 전자적 전송 수단: 휴대전화 문자메시지, 전자우편, 팩스, 그 밖의 전자적 전송매체
1. 제목이 시작되는 부분에 [광고] 표시
2. 전송자의 명칭 및 연락처
3. 무료 수신 거부 가능 번호 표기
④ 회사는 고객이 광고성 정보 수신 동의를 한 날로부터 2년마다 고객의 광고성 정보 수신 동의 사실을 고객에게 확인합니다. 고객이 수신 동의 여부 안내를 받은 후 아무런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신 경우 수신 동의 의사가 그대로 유지됩니다.
⑤ 회사는 오후 9시부터 그 다음 날 오전 8시까지의 시간에 전자적 전송매체를 이용한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으며, 아래의 경우에는 광고성 정보의 예외로 봅니다.
- 회사와 고객 간 체결된 계약 이행 등과 관련한 정보
- 고객께서 요청하신 정보에 대한 답변(예: 견적서, 차량 카탈로그, 요청에 의한 뉴스레터 등)
- 관련 법령에 따라 차량 안전 및 품질관련 내용 등 회사가 반드시 고객에게 고지해야 하는 사항
※ 마케팅 정보 수신동의 철회를 원하실 경우 수신거부 등록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 무료 수신거부: 080-887-3421
- 한성모터스 고객센터: 1566-0801
제13조(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①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4. 11. 15부터 적용됩니다.
- 시행일자: 2018년 11월 19일
② 이전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2023년 1월 7일 ~ 2024년 11월 14일)
개인정보처리방침 (2022년 9월 27일 ~ 2023년 1월 06일)
개인정보처리방침 (2022년 6월 28일 ~ 2022년 9월 26일)
개인정보처리방침 (2022년 4월 06일 ~ 2022년 6월 27일)
개인정보처리방침 (2022년 1월 19일 ~ 2022년 4월 05일)
개인정보처리방침 (2022년 1월 12일 ~ 2022년 1월 18일)
개인정보처리방침 (2021년 10월 12일 ~ 2022년 1월 11일)
개인정보처리방침 (2021년 4월 22일 ~ 2021년 10월 12일)
개인정보처리방침 (2020년 12월 29일 ~ 2021년 4월 21일)
개인정보처리방침 (2020년 12월 02일 ~ 2020년 12월 29일)
개인정보처리방침 (2019년 10월 28일 ~ 2020년 12월 01일)
© Copyright 2024 한성모터스
고정형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한성모터스 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한다)는 고객 및 당사 임직원 등에게 다음의 고정형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방침을 통해 한성모터스에서 촬영·수집 처리하는 영상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운영 관리되고 있는지를 알려드립니다.
제1조(고정형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운영)
회사는 아래와 같이 고정형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하고 있습니다.
1. 고정형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근거·목적
- (근거) 「개인정보보호법」제25조 제1항, 「주차장법 시행규칙」 제6조 제1항
- (목적) 시설 안전 및 화재 예방, 고객 안전을 위한 범죄 예방, (주차장 설치의 경우)차량도난 및 파손 방지, 외부인 불법 침입 방지
2. 고정형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 현황 및 처리 방법
구분(지점명) | 설치 목적 | 설치대수 | 설치 위치 및 촬영 범위 | 보관기간 | 보관장소 | |
---|---|---|---|---|---|---|
본사 | 남천 | - 시설 안전 및 화재 예방 - 고객 안전을 위한 범죄 예방 - 차량도난 및 파손 방지 (주차장에 설치하는 경우) - 외부인 불법침입 방지 |
16 | 건물 내 외부 및 주차장 | 촬영일로부터 90일 이내 (서비스센터의 경우, 촬영일로부터 1년 동안 보관함) | 한성모터스 본사, 각 전시장 및 서비스 센터 CCTV 상황실 |
신차전시장 | 남천 | 146 | ||||
부산 북구 | 21 | |||||
순천 | 17 | |||||
서비스센터 | 감전 | 39 | ||||
남천 | 93 | |||||
부산 북구 | 18 | |||||
순천 | 42 | |||||
인증중고차 전시장 | 남천 | 16 | ||||
순천 | 8 |
3. 관리 책임자 및 접근 권한자
- 회사는 제1항에 따른 설치목적 범위 내에서 고정형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운영함에 있어, 아래와 같이 관리 책임자 및 접근 권한자를 지정하여 영상을 모니터링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하고 있습니다.
구분 (지점명) | 관리책임자 | 접근권한자 | |||
---|---|---|---|---|---|
소속 | 연락처 | 소속 | 연락처 | ||
본사 | 남천 | 총무팀 | 051-910-7430 | 총무팀 | 051-910-7422 |
신차전시장 | 남천 | 지점장 | 051-750-2002 | 어드민 | 051-750-2003 |
북구 | 지점장 | 051-678-7002 | 어드민 | 051-678-7092 | |
순천 | 지점장 | 061-900-8502 | 어드민 | 061-900-8593 | |
서비스센터 | 감전 | 지점장 | 051-320-2406 | 어드민 | 051-320-2480 |
남천 | 지점장 |
051-750-2801 | 어드민 | 051-750-2890 | |
위더스파크(신관6,7F) | - | ||||
북구 | 지점장 | 051-678-7802 | 어드민 | 051-678-7816 | |
순천 | 지점장 | 061-900-8602 | 어드민 | 061-900-8653 | |
인증중고차 전시장 |
남천 | 지점장 | 051-750-2702 | 어드민 | 051-750-2794 |
순천 | 지점장 | 061-900-8702 | 어드민 | 061-900-8793 |
4. 영상정보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 촬영시간: 24시간
- 보관기간: 촬영일로부터 90일 이내 (서비스센터의 경우, 촬영일로부터 1년 동안 보관함)
- 보관장소: 한성모터스 본사, 각 전시장 및 서비스 센터 CCTV 상황실
- 처리방법:
개인영상정보의 목적 외 이용, 제3자 제공, 파기, 열람 등 요구에 관한 사항을 기록, 관리하고, 보관기간 만료 시,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출력물의 경우 파쇄 또는 소각)합니다. 영상정보 열람청구 신청서 보유기간은 6개월입니다. 보유기간이 초과된 신청서는 파기하고, 파기 관리대장을 작성하여 관리합니다.
5. 고정형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관리 등의 위탁에 관한 사항
회사는 고정형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관리 등을 위탁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따라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위탁업체(수탁업체) | 위탁하는 업무 내용 | 담당자 | 연락처 |
---|---|---|---|
에스원 | 고정형 영상정보처리기기 관리 전반 | 홍상돈 책임 | 1588-3112 |
6. 영상정보 확인 방법 및 장소
- (방법) 영상정보 관리책임자,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 별 관리책임자에게 미리 연락하고 본 기관을 방문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 (장소) 개인영상정보를 확인하고자 하는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 내 상황실
7.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 개인영상정보 존재확인·열람 청구서로 신청하여야 하며, 정보주체 자신이 촬영된 경우 또는 명백히 정보주체의 생명·신체·재산 이익을 위해 필요한 경우에 한해 열람을 허용합니다.
- 회사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 등을 요구한 경우,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그러나 다음의 경우에는 정보주체의 개인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2조(고정형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본 고정형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방침은 2018. 6. 30에 제정되었으며, 법령·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시행하기 최소 7일 전에 본사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 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 제정일자: 2018년 06월 30일
- 개정일자: 2024년 07월 10일
- 시행일자: 2024년 07월 17일